본문 바로가기

주식

코스피 코스닥 매매일지

오늘 시장은 개인적으로 밍밍하다고 생각했습니다 ㅋ 어제와 큰 차이 없는 계좌잔고 더라고요

어제 상한가를 꿈꾸었지만 ㅋㅋ 1 종목도 급등하는 종목이 없는 날이었어요 저기 위에 보이는 귀요미

실현손익 113 원보이시나요?? 지금 풀로 주식 들어가 있는 상태라 2만 원 남은 거로 단타 친 거랍니다 ^00^

밑에 차트를 잠깐 보시죠~

코스피 차트입니다~ 제가 시황을 볼 때 주로 보는 게 지수가 일목균형표 위에 있는지 아래에 있는지 참고하는 편이고요~

다행히도 코스피는 일목균형표 위에 위치하고 있네요 그리고 코로나 폭락 이후 상승 추세선을 깨지 않고 

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. Para sar라는 지표도 참고하는데요 아직은 노란색 부분이 강세장 

옥색이 조정 및 폭락장으로 저는 인식하고 사용 중이에요~ 이지 표를 봤을 때 아직 강세 신호는 뜨지 않았군요~^^

다음은 코스닥 차트 보시죠~

코스닥은 코스피와 달리 강세 신호 가뜬 상태에 일목균형표 위에서 지수가 놀고 있습니다.

하지만 코로나 이후 상승 추세선은 이탈한 모습 차후 지수가 급등한다면 저선이 저항라인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

다음은 환율 차트 보시죠~

원달러 환율 차트입니다  환율이 현 시간대로 1117원을 마크하고 있는데요

그래서 그런지 오늘은 외국인 수급이 들어오더군요

다만 대형주들이 수급에 비해 크게 상승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모습이었네요~

내일은 오늘보다 부푼 계좌를 상상하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고 내일 봬요~